반응형

 

신미일주(辛未日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카로운 칼이 뜨거운 미(未)토를 만났습니다. 둘다 음간으로 음기가 강한 일주 입니다.

 

신미일주는 십이운성으로 쇠(衰)에 해당하며 십신으로는 편인에 해당됩니다.

 

미(未)토는 양을 상징하는데, 양은 온순하게 보이지만 화가나면 급 돌변하는 동물입니다. 그러므로 신미일주 분들은 겉으로는 온순해 보이지만 화나면 물불 안가리는 성격 입니다.

 

일지 미(未)토는 목의 고지로 재성이 입고됨을 뜻합니다. 부자가 많은 분들입니다.

 

일지 인성으로 모친의 영향력이 강합니다. 마마보이. 부친의 덕이 부족합니다. 역마의 성향


 

 


- 목차 -


01. 신미일주 성격

02. 신미일주 직업

03. 신미일주 이성운

04. 신미일주 유명인

05. 신미일주 신살

06. 신미일주 공망

 

 

신미일주 성격

1



일지 미(未)토는 을목의 고지 입니다. 또한 편인이지만 신금을 생하는 작용이  떨어져 편인적인 성향은 떨어지게 됩니다.

 

신금의 특성으로 예민한 성격. 뒷끝이 있으며 질투심이 강합니다. 내성적, 부정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고 흑백논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자존심이 강합니다. 한번 신뢰를 잃게되면 풀지 않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온순하지만 화가나면 폭발하는 욱하는 성격. 부드럽지만 날카로운.. 남에게 이중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다혈질

 

쓸대없는 경쟁심리를 가지고 있어 절제하는 본인 수양이 필요합니다.

 

모두 음간이라 외골수 성향에 집중력이 강하며 일주 자체가 감이 좋은 분들이지만 일지 현침으로 더 좋으며 신경질적 입니다. 


 

 

신미일주 직업

1



돈에 대한 욕심이 많습니다. 머리는 좋으나 공부로는 성공하기 힘든 분들입니다.

 

눈치도 빠르고 재주도 많은 수완가 기질이며, 자신의 전문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직업에 어울립니다. 재적 성취가 있습니다.

한 우물을 팔수록 잘 되는 분들입니다. 출세지향적, 물질만능주의

 

 

신미일주 직업 : 정밀분야, 금속, 경찰 , 군인, 의사, 분석, 기획, 예술, 외국어

 

 

신미일주 결혼

1



남자(남명) : 이성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이성운이 빠릅니다. 일지 편인으로 모친의 영향력이 강하여 배우자와의 불화 조심. 배우자 의심, 의처, 자식복이 있음

 

남자 신미일주 좋은 궁합 띠 : 호랑이띠, 토끼띠, 말띠, 양띠, 닭띠, 돼지띠

 

 

 

여자(여명) : 여성또한 이성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회적 활동이 강하여 일하면서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배우자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도권을 가짐. 강한 직업을 가지면 좋음.

 

여자 신미일주 좋은 궁합 띠 : 소띠, 토끼띠, 용띠, 뱀띠, 닭띠, 돼지띠

 

 

신미일주 유명인

1


신미일주 연예인 : 전소미, 경리, 신하균, 원빈, 오승아, 차은우

 

 

신미일주 신살

1

 

재고귀인, 효신살, 남연살, 여연살

 

관련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신미일주 공망

1


술(戌), 해(亥)

 

신미일주(辛未日柱)는 금전으로 인한 불화를 조심해야 겠습니다. 어느정도 재적 성취가 가능한 분들이지만 돈 욕심이 많아 배우자와 불화가 생길 수 있으며 인간관계에 고통이 따를 수 있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