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기묘일주(己卯日柱)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묘일주(己卯日柱)에 형상으로는 들판에 토끼, 새싹이 돋아있는 모습으로 비유할 수 있겠습니다. 온순하고 예민합니다. 날카로운 기질이 있겠습니다.


일지 도화 부럽습니다 :)


천간에 기토 지지에 묘목은 서로 위치가 반대로 되어있네요. 


image


 

천간과 지지 둘 다 음으로 이루어진 일주로 십이운성으로는 병지에 해당하며 십성으로는 편관에 해당합니다.


지장간에 갑(甲)목은 정관, 을(乙)목은 편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토는 지장간 갑목과 갑기합이 되어 남편이 정관으로 이어진다면 깊이 사랑하는 관계가 될 수 있겠습니다. 남자라면 직장이겠죠.


기토는 만물을 포용하고 키워내는 역할을 합니다. 갑목과 을목 모두 포용하고 원만한 관계가 형성됩니다.

 

image

 

 


- 목차 -


1. 기묘일주 성격

2. 기묘일주 직업

3. 기묘일주 이성운

4. 기묘일주 유명인

5. 기묘일주 신살

6. 기묘일주 공망


 

성격




기묘일주(己卯日柱)는 일지 편관으로 자존심이 강한 분들입니다. 자립심도 강하신 분들입니다.


여린 마음씨를 가지고 있으며 꾸미기를 좋아합니다. 박학다식하며 현침살에 영향으로 상대에게 정곡을 찌르는 말들을 잘 합니다. 그나마 말이 적은편이라 다행입니다.


근면성실한 분들이고 천간 기토 지지 묘목으로 위치가 반대로 되었으니 기묘한 분들입니다. 엉뚱하다고 표현하는게 맞겠네요.


아쉬운건 끈기가 부족하고 신경이 예민합니다. 남이 간섭하는 것을 싫어하며 외부 반응에 민감합니다. 토끼와 같은 기질


섬세하며 꼼꼼한 분들이라 결벽증이 있을 수 있으며, 우유부단한 성격입니다. 의심도 많습니다.


뒷끝이 있어 자존심으로 인한 문제를 주의하셔야합니다. 양보해야 합니다.

 

 

직업



기묘일주(己卯日柱)분들은 책임감이 강하며 능력도 있어 직장 주변에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장이나 이동이 잦을 수 있습니다. 직장이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사업보다는 직장을 다니는 편이 좋습니다.


현침살 관련한 업종도 어울리겠습니다. 큰 조직과 인연이 있습니다.


몸을 쓰는 직업보다 머리를 쓰는 분야에 적합


기묘일주 직업 : 교육업, 군검경, 의학, 예술, 해외, 무역

이성운




남자(남명) : 기묘일주는 일지도화 즉 나체도화로 이성에 관심이 많으며 이성운또한 빠르며 이성관계가 복잡할 수 있어 자기관리를 잘 하셔야합니다.  잔소리가 심한 배우자와 인연, 남자는 해(亥)년에 결혼이 길함.

 

남자 기묘일주 좋은 궁합 띠 : 쥐띠, 호랑이띠, 토끼띠, 말띠, 원숭이띠, 개띠, 돼지띠

 

 

여자(여명) : 거리가 먼 남자와 인연하거나 직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외모가 출중한 배우자, 연애를 여러번 하고 결혼은 늦게하는 편이 좋습니다. 지장간 갑기합으로 두번째 혼인이 더 원만할 수 있습니다(연하) 이성문제 주의, 여자는 인(寅)년에 결혼이 길함


여자 기묘일주 좋은 궁합 띠 : 쥐띠, 호랑이띠, 토끼띠, 말띠, 원숭이띠, 돼지띠

 

 

유명인



기묘일주 연예인 : 비, 남주혁, 이보영, 박원, 박명수, 한가인, 박유천, 크러쉬, 임수정, 공승연, 송해, 빅스 레오

 

신살



나체도화, 현침살, 곡각

 

관련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공망



신(申), 유(酉)


기묘일주는 감술일주와 궁합이 좋고 자식과 떨어져 지내는게 좋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