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육십갑자 19번째 임오일주(壬午日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지에 오화를 깔고있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활동적입니다. 제 주위에도 오화를 깔고 있는 분들도 다 그렇더라구요. 역시 사주는 과학입니다..


임오일주는 천간에 임(壬)수와 지지 오(午)화를 깔고 있습니다.


물은 아래로 향하는 성질이 있고 불은 위로 오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위치가 반대되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임오일주는 임(壬)수 검은색, 오(午)화는 말에 비유하여 검은색 흑마로 볼 수 있습니다. 


 

임오일주는 십이운성으로 태(胎)지에 해당하고 십신으로는 정재에 해당합니다.


지장간에는 병(丙)화 편재와 기(己)토 정관, 정(丁)화 정재가 있습니다.


지지에 정재 즉, 재물을 깔고 앉아 있으므로 남녀 불문하고 재복과 남자라면 여자복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재는 정당하게 번 돈을 이야기 하며 월급같은 개념입니다. 그러므로 아주 큰 돈은 못 만질지언정 어릴적부터 용돈이라도 꾸준하게 받아왔을것 입니다.  

 

 

 

 

- 목차 -


1. 임오일주 성격

2. 임오일주 직업

3. 임오일주 이성운

4. 임오일주 유명인

5. 임오일주 신살

6. 임오일주 공망

 

성격



임오일주(壬午日柱)는 매우 활동적인 분들입니다. 일지 오화분들은 거의 활동적 입니다. 취미활동으로 운동이나 모임을 좋아하고 분주한게 특징이죠.


임수의 특성으로 호기심도 많으며 지혜로운 분들입니다. 자유분방할 뿐더라 친구들과 잘 어울립니다. 정이 많음


야무지며 눈치가 빠른 편이고 겉으로는 둥글둥글한 성격입니다. 


볼의를 보면 참지 못합니다.


물은 아래로 흐르는 특성, 불은 위로 오르는 특성이 있습니다. 천간 임수가 흘러내리며 지지 오화는 위로 솟아올라 물과 불이 만남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겉보기와 다른 극단적 양산을 보일 수 있습니다. 반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진력은 좋으나 끊기가 부족하며 마무리가 좋지 못한 것이 단점입니다.


돈과 여자에 집착할 수 있습니다. 계산적인 성향

 

 

직업



임오일주(壬午日柱)는 공부로 인한 직업적 성취보다는 돈으로 인한 직업적 성취에 해당하는 분들입니다.


직장과 사업 둘다 잘 맞으며 사업은 불과 물에 관련한 업종에 종하면 좋습니다. 


상황판단도 빠르며 재치있는 분들이기에 조직에서 꾸준히 월급을 받으며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입니다. 다만 인정받기 힘들 수 있습니다.


임오일주 직업 : 요식, 수산, 보험, 재정, 금융, 기자, 유통업, 예능, 유흥, 경찰, 형사 

이성운



남자(남명) : 지장간 정화와 천간 임수가 정임합을 하여 배우자와의 관계가 좋습니다. 지지 재성이 자리잡고 있기에 배우자복이 좋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집착이 심할 수 있습니다. 결혼 후 발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술도 좋아하고 바람끼도 어느정도 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남자 임오일주 좋은 궁합 띠 : 호랑이띠, 토끼띠, 뱀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여자(여명) : 임오일주 여성분은 관성이 건록으로 배우자운과 자식운 또한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배우자와 크게 다툴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남자를 무시하거나 의심하는 성향 


여자 임오일주 좋은 궁합 띠 : 소띠, 호랑이띠, 토끼띠, 말띠, 개띠, 돼지띠


정미일주(丙申日柱)이나 경인일주(丁酉日柱) 배우자가 좋겠습니다.


무자일주와 병자일주와는 맞지 않습니다.



 

 

유명인


임오일주 연예인 : 주원, 백현, 서태지, 박효신, 장원영(아이즈원), 보나(우주소녀), 케이윌, 김건모, 권나라, 승승환


신살



복성귀인, 비인살, 곡각살, 십악대패, 구추방해

 

관련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공망



신(申), 유(
酉)

 


임오일주 남자분들은 지장간 정재, 편재로 이성으로 인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본인 자기관리가 필요합니다. 음주문제


재산 상속등의 횡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