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신일주(甲申日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간에 갑(甲)목과 지지에 신(申)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갑목은 위로 향하는 성질로 미래지향적이며, 우두머리기질과 리더쉽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지 신금은 가공이 필요한 금으로 보수적, 의리 중시, 자기주장, 역마기질, 손재주 등을 의미합니다. 원숭이를 뜻합니다.


갑신일주(甲申日柱)는 큰 나무아래에 있는 원숭이로 형상할 수 있겠습니다.

 

 



갑신일주(甲申日柱)는 십이운성으로 절에 해당하며, 십성으로는 편관입니다.


지장간에 무토(편재), 경금(편관), 임수(편인), 으로 재관인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지장간 임수는 부모와 같이 갑목을 보호해 주고있어 좋습니다.

 

 

 

 

- 목차 -


1. 갑신일주 성격

2. 갑신일주 직업

3. 갑신일주 이성운

4. 갑신일주 유명인

5. 갑신일주 신살

6. 갑신일주 공망

 

 

성격



갑신일주(甲申日柱)분들은 일지 편관에 절지에 놓여있기 때문에 편관 칠살의 기질이 강한 일주입니다. 


사회적 활동이 많으신 분들이며 강한 리더쉽과 우두머리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적인 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며 무뚝뚝한 분들이시죠.


 

 


갑신일주를 "나무를 타는 원숭이", "나무에서 떨어진 원숭이"라 비유하였습니다. 원숭이는 다른 동물에 비해 다재다능하며 비상한 동물입니다.


나무에 떨어진 원숭이에 의미는 인생의 굴곡이 크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갑목이 지지 신금에 뿌리를 내리기 힘들어 안정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회적 활동이 많기에 그에 대한 책임 또한 큽니다.


권위적일 수 있으며 남녀모두 자존심이 강하므로 그로인한 문제를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직업



갑신일주(甲申日柱)는 왕성한 사회적 활동, 일지에 역마를 두고 있어 직업상으로 변화가 많습니다.


사업과 직장 둘다 잘 맞으며 활동성이 강한 직업이 좋겠습니다. 아닌경우 직업에 변동이 여러번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재물보다는 명예를 우선시하는 편이 좋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유리합니다.


갑신일주 직업 : 무역, 정치, 해운, 관광, 항공, 영업, 교육, 활인

 

 

이성운



남자(남명)남녀모두 배우자와의 이별 가능성이 높은 일주입니다.  만혼이 좋으며, 연애 생활을 오래 하는 편이 좋습니다. 사회적 활동이 강하고 역마의 성향으로 직장에서나 나름 거리가 있는 연애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 갑신일주 좋은 궁합 띠 :

 

 

여자(여명)남녀모두 만혼이 좋으며 배우자로 인한 고통이 있습니다. 갑신일주 여성분들은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배우자와의 불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로인한 갈등. 서로 거리를 두는게 좋습니다. 본인의 성격을 다 받아줄 남자와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갑신일주 좋은 궁합 띠 : 쥐띠, 소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돼지띠


기사일주(己巳日柱)와 잘 맞습니다.

 

 

유명인


갑신일주 연예인 : 제(블랙핑크), 황정민, 조진웅, 유해진, 장윤주, 이해리


 

 

신살



칠살, 남연살, 현침살

 

관련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공망



오(
), 미()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