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축일주

 

 

신축일주(辛丑日柱)

 

 

인트로오늘은 신축일주(辛丑日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인기있는 드라마 '싸이코지만 괜찮아'에 나오는 서예지씨와 김수현씨 둘다 신축일주인거 아셨나요?신기하게 같은 일주끼리 만났고 둘다 피부도 참 좋습니다. 

신축일주(辛丑日柱)는 천간의 차가운 신(辛)금과 지지 또한 차가운 축(丑)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천간 지지 둘다 차가운 기운으로 냉철하며 날카로운 분들입니다.

물상으로 보면 축토는 밭을 갈고있는 소를 뜻하며 정말 부지런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 축토를 가지고 있다면 부지런하고 끈기가 있습니다.

십이운성으로는 양에 해당하며, 십신으로는 편인에 속합니다.축(丑)토 지장간에는 계(癸), 신(辛), 기(己)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축(丑)토 지장간

 

계(癸)수 - 9 신(辛)금 - 3 기(己)토 - 18
식신 비견 편인

 

신축일주 성격

 

신금과 차가운 축토의 만남으로 차가우며, 냉철하고 날카로운 분들입니다. 외적으로 차가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모 또한 이쁘고 잘생겼으며 피부가 좋은편에 속합니다. 


신축일주는 천간과 지지 둘다 차가운 기운에 속하여 화(火)관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되며, 원국에도 없다면 더욱 차가워져 쓸쓸함, 고독함이 많이 따르게 됩니다. 


병(丙)화, 사(巳)가 필요    지적이며 감성적인 성향과 촉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천간에도 신(辛)금이 있고 축(丑)토 지장간에도 신(辛)금이 있어 경쟁자로 보며, 시기와 질투심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기 싫어하며 승부욕이 강합니다. 고집도 강한 형태. 음기가 강하며 십이운성으로 양에 해당하므로 예민하고 내성적인 성향이 강하게 됩니다. 머리도 똑똑하고 재능도 있지만 친화력(?), 사교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겠습니다. 


걱정과 근심이 많으며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머리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 화(火)관성이 필요게됩니다. 

 

 

 

신축일주 직업

 

일지 축(丑)토는 현침살에 놓여있어 날카로운것을 다루거나 쇠를 다루는 모양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분야와 잘 어울립니다. 또한 의사나 간호사와도 인연이 있겠습니다.

신축일주는 주관이 강하고 남에게 간섭받기를 싫어합니다. 그러므로 자신만의 노하우, 능력을 사용하는 형태가 가장 어울리기 때문에 한 분야에 전문가로 가는 형태입니다. 

또한 편인은 전문적인 지식으로 남을 가르치거나 교육분야와도 어울리게 됩니다.

비교적 자유로운 직장생활이나 프리랜서와 어울립니다.

 

 

신축일주 직업 : 전문직, 의학, 엔지니어, 연구, 개발, 교육, 금속, 기계정밀, 설계

 

 

신축일주 이성운

 

신축일주 남자


신축일주 남성은 이성운이 잘 따르는 편이며, 본인 자체가 배우자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편입니다. 사회적 활동이 비교적 낮고 까다로운 자신을 맞춰줄 수 있는 이성이 되겠습니다. 병(丙)화나 인(寅)목운에서 이성운이 좋음.

 

 

신축일주 남자와 좋은 궁합 띠 : 쥐띠, 소띠, 호랑이띠, 토끼띠, 뱀띠, 말띠, 돼지띠

 

 

신축일주 여자


배우자궁이 양지에 놓여있어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기 어려워 이성운이 불리한 편에 속합니다. 음의 기운이 강하게 되면 더 어렵게 풀려갑니다. 대운과 세운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그에따른 해석이 필요함. 원국에 정(丁)화와 오(午)화가 있는 경우 중년에 배우자와의 불화가 예상됨.

 

신축일주 여자와 좋은 궁합 띠 : 쥐띠, 소띠, 호랑이띠, 뱀띠, 말띠, 양띠, 개띠

 

 

궁합으로는 천간 병(丙)화 분들이랑 잘 맞으며, 지지로는 자(子)수, 사(巳)화, 유(酉)금 궁합이 좋겠습니다.

천간삼기로 자신과 상대방 천간에 임(壬), 계(癸)가 있으면 좋은 관계로 이어집니다.

 

 

천간삼기(天干三奇) 궁합 알아보기 :: 삼기귀인(三奇貴人)

천간삼기(天干三奇) :: 삼기귀인(三奇貴人) 안녕하세요 :) 오늘은 천간삼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간삼기는 개인 사주를 볼때에도 사용되며, 천간에서 삼합(三合)의 역할을 해주기

cookie6.tistory.com

 

신축일주 유명인

 

신축일주 연예인 : 김수현, 서예지, 김태희, 낸시, 랩몬스터, 은지원, 아린, 엑시, 조현영, 지율, 함은정 ,박용하, 서지원, 최진영, 려욱

 

 

신축일주


 

신축일주 신살(神殺)

 

효신살, 곡각살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카테고리의 글 목록

✨ 너나들이 :: For your life ✨

cookie6.tistory.com

신축일주 공망(空亡)

 

  • 공망(空亡) : 辰, 巳 :: 진사공망

 

신축일주 천을귀인(天乙貴人)

 

  • 천을귀인 : 寅, 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