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묘일주계묘일주

 

 

계묘일주(癸卯日柱)

 

 

오늘은 계묘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수와 묘목의 만남입니다. 봄의 새싹처럼 생기가 넘치는 형상입니다. 


묘목은 십이운성으로 장생지(長生地)에 해당하며, 십신으로는 식신(食神)에 해당합니다.  



묘(卯)목 지장간

 

을(乙)목 - 20

갑(甲)목 - 10

식신

상관

 

계묘일주묘목 지장간

 

묘(卯)목의 지장간에는 갑목 상관과 을목 식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대체로 묘목은 도화의 기운이 강하여 남녀불문하고 일지에 깔고있으면 연애운이 대체로 좋다고 보고있습니다.


다만 연애기회는 많지만 화합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계묘일주 성격

 

계묘일주는 천간과 지지 둘다 음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연약하고 여린모습에 어린아이와 같습니다. 순수하다 이말이지요.


자신의 신념이나 애착이 강하여 특정 부분에 고집이나 자부심이 강하게됩니다. 무시나 간섭을 받을경우 잘 삐지는 성향으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감정적, 감성적이기 때문에 오래가거나 하지 않습니다.


남성적인 면모가 약하여 자신감, 독립심, 투쟁심이 약하며 소심하고 겁이 많습니다.


일지 묘목은 도화와 천을귀인에 해당하여 계묘일주 분들은 자기자신을 잘 가꾸고 뽐내고 나르시시즘과 같은 모습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계묘일주 직업

문창귀인에 해당하니 학문적인 습득이 좋으며, 지식을 표현하는 능력도 좋은 편에 속합니다. 말을 하는 직업이 어울리며 초등학교 선생님이나 유치원 선생님이 많을 것 입니다.


또한 예술적인 성향도 강하여 미용이나 예술분야와도 잘 맞게됩니다. 전문성을 갖게되며 기획, 창작, 생산으로 재능이 있습니다.


사기당하기 쉬우므로 사업과는 잘 맞지 않으며 자신의 전문성을 가지고 하는 직업이 잘 어울리겠습니다.

 

 

임자일주 직업 : 교육, 예술, 설계, 건축, 디자인, 요식업, 의료, 의학

 

 

계묘일주 이성운

 

계묘일주 남자


계묘일주 남성은 눈이 높은 분들이 많습니다. 일지 정재는 사(巳)화로 묘목과는 화합이 잘 안되는 형태입니다. 연애때는 모르겠으나 결혼 후에는 관계유지가 힘든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외적인 부분 보다는 내실을 보는 편이 좋겠습니다. 

 

 

임자일주 남자와 좋은 궁합 띠 : 소띠, 호랑이띠, 토끼띠, 용띠, 양띠, 개띠

 

 

계묘일주 여자


계묘일주 여성분들은 다른 사람이 보았을때 어느정도 귀엽고 정이가는 스타일입니다. 더불어 자신을 가꿀줄 아는 분들이기 때문에 이성에게 인기가 많이 따르는 편입니다. 하지만 의심과 성숙함이 조금은 떨어지며 속보다는 겉모습을 많이 보기때문에 남자한테 휘둘리거나 속을 가능성이 어느정도 있다고 봅니다.

 

 

계묘일주 여자와 좋은 궁합 띠 : 쥐띠, 소띠, 호랑이띠, 뱀띠, 말띠, 양띠, 개띠

 

 

궁합으로는 천간 무(戊)화 분들이랑 잘 맞으며, 지지로는 술(戌)토, 미(未)토, 해(亥)수 궁합이 좋겠습니다.


천간삼기로 자신과 상대방 천간에 신(辛), 임(壬)가 있으면 좋은 관계로 이어집니다.

 

 

천간삼기(天干三奇) 궁합 알아보기 :: 삼기귀인(三奇貴人)

천간삼기(天干三奇) :: 삼기귀인(三奇貴人) 안녕하세요 :) 오늘은 천간삼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간삼기는 개인 사주를 볼때에도 사용되며, 천간에서 삼합(三合)의 역할을 해주기

cookie6.tistory.com

 

계묘일주 유명인

 

계묘일주 연예인 : 레드벨벳 조이, 이채영 김성령, 자이언티, 최강창민, 변요한, NCT윈윈

 

 

 계묘일주

 

계묘일주 신살(神殺)

 

문창귀인, 천을귀인, 현침살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카테고리의 글 목록

✨ 너나들이 :: For your life ✨

cookie6.tistory.com

계묘일주 공망(空亡)

 

  • 공망(空亡) : 辰, 巳 :: 진사공망

 

계묘일주 천을귀인(天乙貴人)

 

  • 천을귀인 : 巳, 卯

 

유(酉)금이 대운, 세운으로 올 경우 육체적, 정신적으로 유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