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갑진일주(甲辰日柱)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갑진일주입니다.


천간 갑(甲)목은 솟아나는 형상으로 시작과 출발의 에너지가 강한 형태입니다. 그러므로 남녀모두 활동적, 도전정신이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진(辰)토는 십성으로 편재(偏財)에 해당하며 십이운성으로는 쇠지(衰支)에 해당합니다.

진토 지장간에는 을(乙)목인 겁재와 계(癸)수인 정인, 무(戊)토 편재가 있습니다.


진토는 백호살에 해당합니다.


진(진)토 지장간


무(戊)토 18

을(乙)목 9

계(癸)수 3 

편재

겁재

정인 

 

갑진일주갑진일주

 

갑진일주 성격

갑목은 땅에서 솟아난 기운으로 적극적이며 도전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로 남성적인 성향을 띄며 진토의 백호살로 투쟁적, 들이받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목과 백호살 둘다 표출되는 기운이 강하므로 더욱 이러한 성향을 갖기 쉽습니다. 


갑진일주 진중 을목 겁재는 승부욕이나 경쟁심이 강하다고 볼 수 있으며 시기, 질투가 강하게됩니다. 주변환경을 주도하고 앞장서 끌고나가는 형태로 가기쉽습니다. 계산적.


그래도 갑진일주 분들은 정이 많으며 베푸는 성향도 있습니다. 


진토는 신(辛)금의 묘지로 관성에 해당하여 통제와 간섭을 싫어하며 사주에 관성이 약할 경우 무관의 성향을 가지기 쉽습니다.

갑진일주 직업

갑진일주는 남녀모두 자신의 성향, 백호살의 영향으로 직업적, 사회적으로 잘 풀리는 방향으로이끌갑니다. 또한 비겁이 강한 형태이기 때문에 독립적인 성향과 사업이나 투자, 투기적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다른 금전욕심과 일을 시작하거나 벌리는 것을 잘 하지만 지속적인 부분이 약해 빠르게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쉽게 포기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돈과 관련되거나 권력을 갖는 직업과 어울립니다.


갑진일주는 대운과 세운의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흥망성쇠가 극적으로 보여지는 일주 중 하나입니다.



갑진일주 직업 : 상업, 의학, 설계, 디자인, 유통, 금융, 건축, 유흥, 군검경, 화학

갑진일주 이성운

남자 : 갑진일주 남자는 이성을 보는 눈이 높아 매력있는 여성 또는 미인의 여성과 인연하기 쉬우며 그로인해 피곤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세운에따라 다르겠지만 배신의 가능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갑진일주 남자와 좋은 궁합 띠 : 소띠, 호랑이, 용띠, 뱀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쥐띠

 

 

여자 : 여성도 이성운이 많이 따르는 편이지만 오래가지 못하는 편입니다. 본인 자체도 강한 성향이기 때문에 초년보다 그 이후에 배우자와의 관계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배우자에게 기대기 힘들며 입묘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득자 후 어느정도 거리를 두는편이 좋습니다.


갑진일주 여자와 좋은 궁합 띠 : 쥐띠, 소띠, 호랑이띠, 용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천간은 병(丙)화와 잘 맞으며 천간삼기로 계(癸)수와 임(壬)수를 만나면 좋은 관계로 이어지겠습니다. 지지로는 인(寅)목과 묘(卯)목, 미(未)토가 좋습니다.

갑진일주 유명인

갑진일주 연예인 : 송혜교, 백진희, 박재범, 헨리, 박하선, 강지영, 김C

 

 갑진일주갑진일주


갑진일주 신살(神殺)


백호살, 금여록, 십악대패, 재고귀인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카테고리의 글 목록

✨ 너나들이 :: For your life ✨

cookie6.tistory.com

갑진일주 공망(空亡)


  • 寅, 卯 :: 인묘공망


갑진일주 천을귀인(天乙貴人)


  • 천을귀인 : 丑, 未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