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술일주(庚戌日柱)



경술은 육십간지 중에서 47번째에 해당합니다.

천간 경(庚)금은 과 지지 술(戌)토로 보아 흰색 개를 뜻합니다.


경금은 오행 중에서 가장 강한 성질을 가고 있습니다. 경술일주는 신체와 정신 양쪽 모두 강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일주로만 볼때 지장간에 식상이 없어 편인적인 성향이 두드러져 보이겠습니다.


경술일주는 십이운성으로 쇠지, 십신으로는 편인에 해당합니다. 



술(戌)토 지장간


신(辛)금 9

정(丁)화 3

무(戊)토 18 

겁재

정관

편인 


thumb

 

경술일주 성격

경술일주는 지장간 식상의 부재로 편인적 성향이 강해져 옳곧고 정직한 모습으로 비추어 볼 수 있습니다. 경금의 차가운 모습처럼 보일 수 있으나 속은 온화한 편이고 정신적인 면이 강한 편에 속합니다. 


경금은 남성적이며 믿음직 스럽고 우뚝서있는 바위처럼 단단합니다. 원국에 식상이 없으면 말도 없고 표현력과 융통성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일간까지 쇠지에 놓여있기 때문에 생각만 많고 신중하고 어른스러움만 가득해집니다. 고지식적, 유연한 사고방식 부족


개성적인 사고방식과 자신만의 확고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 인간관계나 사회생활에서의 화합이 조금 힘든 형태입니다.


일지는 홍염살에 해당되지만 식상의 부재로 이성에게 홍염의 매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편은 아닙니다. 홍염은 다르게 보면 한가지 분야에 전문성을 띄게 되기 때문에 직업적으로는 좋은 쪽으로 발현될 수 있습니다.


경술일주 직업

천간 병(丙)화는 경금에게 편관에 해당되며 술(戌)토에 입묘되고 정(丁)화는 정관에 해당되고 십이운성으로 양지에 놓입니다. 이 처럼 관성의 힘이 있는 형태가 아니다보니 원국에서 관성의 도움이 필요한 형태입니다. 관성이 없다고 한다면 직장, 조직생활이 힘들 수 있습니다.


재성도 강한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사업적인 성향도 떨어지므로 편인을 직업적으로 사용해야겠습니다. 한 분야에 기술 자격이나 전문가의 형태 또는 연구 개발 및 설계, 예술분야에 적합해 보입니다. 


경술일주는 괴강살에 해당되어 힘을 쓰는 형태의 직업과 연관됩니다. 권력, 공권력 등


경술일주 직업 : 의료, 교육, 전문직, 연구, 설계, 미용, 디자인, 부동산, 종교 

경술일주 이성운

남자 : 남성적인 성향이 강해 이성에게 맞춰주거나 화합에 어려울 수 있으며, 을목 재성이 술토에 입묘되므로 여자에 비해 남자는 이성운이 불리합니다. 대운과 세운에서 입묘현상을 막아주는 오(午)화나 묘(卯)목이 있으면 낳겠습니다.


남자 경술일주 좋은 궁합 띠 : 호랑이 띠, 토끼띠, 말띠, 용띠, 원숭이띠, 개띠, 돼지띠

 

 

여자 : 경금의 남자다운 성품과 괴강은 힘을 쓰는 형태이므로 여성의 경우 믿음직 스러우며 책임감 있는 여자에 해당합니다. 다소 여성적인 성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활동성이 적은 남자 또는 안정감이 있고 실속이 있는 배우자에 해당합니다.


여자 경술일주 좋은 궁합 띠 : 호랑이띠, 토끼띠, 용띠, 뱀띠, 양띠, 개띠

 

대운과 세운에서 자(子), 신(申), 해(亥)가 올때 애정관계가 발생하나 안정적이지 못하며 궁합적으로 천간은 을(乙)목과 잘 맞고 천간삼기로 갑(甲)목, 무(戊)토, 경(庚)금이 이루어지면 좋은 관계로 이어지겠습니다. 지지로는 묘(卯)목, 인(寅)목, 오(午)화가 좋습니다.

경술일주 유명인

경술일주 연예인 : 박명수, 트와이스 모모,송민호, 산다라박, 효린,  권혁수, 시아준수, 닉쿤

 

sub2

 

 

경술일주 신살(神殺)


홍염살, 화개살, 괴강살, 천문성

 

관련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카테고리의 글 목록

✨ 너나들이 :: For your life ✨

cookie6.tistory.com

경술일주 공망(空亡)


  • 공망(空亡) : 申, 酉


경술일주 천을귀인(天乙貴人)


  • 천을귀인 : 丑, 未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