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해일주(辛亥日柱)



육십갑자 48번째에 있는 신해일주 입니다.


천간의 신(辛)금은 자신의 성향, 특징이 강하게 드러나는 모습입니다. 대표적으로 까칠하고 예민한 성격을 예로들 수 있습니다.


신금은 도도한 면이 있고 지지 해(亥)수가 신금을 계속 씻겨주니 상당히 깔끔한 편에 속하겠습니다. 남녀 모두 외모적으로도 아름다운 편입니다.


일지 해수는 십신으로 상관에 속하며 십이운성으로는 목욕지에 놓입니다.


해수 상관으로 신금인 자신의 성향을 적극적으로 표현합니다. 구설수나 인간관계의 마찰이 따르는 편이겠습니다.



해(亥)수 지장간


임(壬)수 16

무(戊)토 7

갑(甲)목 7 

상관

정인

정재 


main


 

신해일주 성격

신금일간 자체가 두뇌가 총명하고 똑똑한 편에 속합니다. 신해일주는 일지 상관까지 타고났습니다. 재능과 끼가 있으면서 하고싶은 행동이나 말을 다 하면서 살아가려고 합니다.


자신을 억제하고 조절하는 힘이 부족한 형태이고 원국에 관성과 인성의 힘이 어느정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재능과 능력이 많고 실력이 있지만 남들이 보기에 얄미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어울리기 힘든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해일주는 사회성과 친화력이 강하지만 그 관계를 이어나가는 부분이 약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지장간 갑목인 정재는 계산적이며 논리적입니다. 이재가 밝은 편이고 물질의 집착과 관심이 강한 편 입니다.


신해일주는 잘못된 것을 보면 바로 잡으려는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기분에 이끌려 감정적이거나 유혹에 잘 넘어가는 성향입니다. 다소 신중하고 전략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신해일주 직업

일지 상관으로 표현하고 말을 해야하므로 교육자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원국에 인성과 상관이 강한 경우 어학, 교육과 관련된 직업이 잘 어울립니다. 관성이 강한 경우 교육기관에 속하면 좋습니다. 편인이 강한 경우 예술분야와 어울립니다.


자신의 손과 발을 이용하거나 말을 해서 재성을 취하려는 형태이기 때문에 영업이나 서비스분야 혹은 판매분야와 어울리겠습니다.


봉사나 해외 관련, 유흥분야와도 잘 맞는 편입니다.



신해일주 직업 : 교육, 어학, 예술, 영업, 서비스, 유흥, 종교, 해외 

신해일주 이성운

남자 : 이성을 유혹하는 끼와 능력이 강하며 자존심과 이성에 대한 욕심이 강한 편입니다. 다소 애정적인 모습이 있으며 집착하는 성향도 보일 수 있습니다. 갑목 정재가 장생이기 때문에 가정에서 배우자의 실속이 좋은 편이며 이성운이 좋아보입니다.


신해일주 남자와 좋은 궁합 띠 : 쥐띠, 호랑이띠, 토끼띠, 말띠, 양띠, 닭띠, 돼지띠

 

 

여자 : 신해일주는 보석이고 상관 해수가 자신을 계속 씻겨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노력을 하지 않아도 이성이 잘 꼬이는 편입니다. 인기가 따르는 편이기 때문에 이성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합니다. 배우자에게 실속이나 물질적은 보상이 따를 수 있으나 자식이 커가면서 관계가 멀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신해일주 여자와 좋은 궁합 띠 : 호랑이띠, 토끼띠, 말띠, 양띠, 닭띠, 돼지띠

 

천간은 병(丙)화와 잘 맞으며 천간삼기로 계(癸)수와 임(壬)수를 만나면 좋은 관계로 이어지겠습니다. 지지로는 인(寅)목과 묘(卯)목, 미(未)토가 좋습니다.

신해일주 유명인

신해일주 연예인 : 현빈, 배두나, 이연희, 승리, 김현주, 안재현, 육지담, 김연주, 라미란, 차인표, 차오루, 양정아

 

sub


신해일주 신살(神殺)


금여록, 태극귀인, 고란살



신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신살 카테고리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리/신살' 카테고리의 글 목록

✨ 너나들이 :: For your life ✨

cookie6.tistory.com

신해일주 공망(空亡)


  • 공망(空亡) : 寅, 卯


신해일주 천을귀인(天乙貴人)


  • 천을귀인 : 丑, 未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