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통화녹음 방법 4가지
아이폰 통화녹음 방법 4가지

 

사진이 안 보이는 경우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아이폰 통화녹음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통화녹음 기능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지만 아이폰의 경우 아직도 통화 중 녹음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는 9.0 파이 버전부터 보안상의 이유로 타사 앱에서 녹음 기능 사용을 제한하기는 했지만 기본 앱은 허용되어 T전화의 경우 녹음이 가능합니다.

 

 

애플은 보안 정책이 상당히 까다롭기로 유명한 회사로 미국에서 범죄자의 아이폰 열람을 위해 미국 FBI가 애플에게 잠금 해제 요청을 했지만 거절한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정도로 프라이버시와 보안에 까다로운데요. 하지만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비해 비교적 쉽지만은 않은 게 현실이지만요.

 

 

아이폰 기본 음성메모 어플에서 녹음 후 통화하면서 된다는 글들이 있지만 이 것은 루머일 뿐이며 녹화되지 않습니다. 통화를 하는 시점에서 녹음이 종료되기 됩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 어려운 통화 녹음 방법 4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방법 4가지

 

 

1.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북으로 녹음

 

아이워치 통화녹음
아이워치 통화녹음

 

구시대적인 방법일지 몰라도 가장 간단명료한 아이폰 통화 녹음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보통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다른 애플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애플 워치부터 아이패드, 맥북 등이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 워치 사용자도 통화 녹음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매우 제한적인 상황에서 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직접 통화소리를 녹음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잡음이 섞일 가능성이 있으며 스피커 통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공개된 장소에서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애플 워치의 경우에는 비교적 괜찮아 보이는 보이며, 제한된 환경에서는 비교적 괜찮다는 평이 있습니다. 

 

 

2.  아이폰 전용 블루투스 녹음기

 

블루투스 통화녹음기
아이폰 블루투스 통화녹음기

 

아이폰 전용 녹음기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이외에 애플기기가 없는 분들이 구매하여 사용하기 적당한 제품으로 8만 원 이내로 여러 제품들이 있습니다. 직접 스피커의 사운드를 녹음하는 제품을 제외하고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제품은 어느 정도 성능이 보장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아이폰 통화 녹음 앱 

 

아이폰통화녹음어플
통화녹음 앱 - 스위치

 

안드로이드에 비해서는 다소 불편하지만 통화 녹음과 관련된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앱스토어에 '통화 녹음'으로 검색하게 되면 관련 앱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하지만 통화 녹음도 제대로 안되고 결제만 유도하는 불량 앱인지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스위치 앱스토어 평점
스위치 앱스토어 평점

 

현재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면 월 30분 무료로 아이폰 통화 녹음이 제공되는 앱인 스위치(Switch)는 좋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며 장점으로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음성 녹음도 되면서 통화 내용을 텍스트 형식으로 변환하여 보여줍니다. 이런 통화 녹음 앱들을 사용하는 편이 외부 녹음 장치를 이용하는 것 보다 더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아이폰 탈옥 통화 녹음

 

아이폰 탈옥_CYDIA
아이폰 탈옥 CYDIA

 

 안드로이드에 루팅이 있다면 아이폰에는 탈옥이라는 이름으로 제한된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존 애플에서 제한된 기능을 언락 시켜주는 행위인데요. 탈옥을 하게 되면 제한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Cydia'라는 어플이 생성됩니다. 기존 App Store와 같은 개념입니다.

 

시디아 설치 소스http://limneos.net/repo/

통화 녹음 트윅(앱) : audiorecorder xs

 

 

안내드린 트윅 말고도 다른 트윅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탈옥을 하게되면 금융 어플 등 사용이 어렵게 됩니다.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트윅도 존재하지만 많이 복잡해지므로 잘 아는 분이 아닌 이상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현재 탈옥이 가능한 아이폰 버전은 iOS13.5.1~13.7까지 가능합니다. 해당 iOS 버전보다 높으신 분들은 탈옥이 안됩니다.

 

 

아이폰통화녹음루머
출처 :  appletldposts.com

 

iOS14 업데이트 이전 통화 녹음 기능 루머가 돌았던적이 있었습니다. 설정에서 캡처한 사진에서 'Enable Audio Call Recording'이 눈에 띄는데요. 아쉽게도 iOS14 에서는 해당 기능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루머처럼 iOS 업데이트가 진행됨에 추후에 통화 녹음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해준다면 이렇게 힘들게 녹음할 필요는 없겠지만 말이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