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 기유일주

명리/일주 / / 2019. 12. 29. 14:23
반응형

기유

 

46. 기유일주

 

※ 오행풀이


생궁, 천주귀인, 학당귀인(기억력우수. 암기력), 문창귀인, 식신도화 철근으로 지은 튼튼한 건물. 天(일을 정확하게 처리함) 분주. 식톡 두터움. 식상의 구조(줄기차게 연구. 활발하게 공개). 일지 장성(아집). 정규직보다는 다양한 경로로 출세.

 

온순하며 타인을 제압. 상사의 신임 받음. 두뇌회전 천재적. 겉으로는 유하지만 철쇄개금-일도양단의 기질(내면의 갈둥. 번민). 검경계, 의약계가 아니면 심한 관재구설수. 신용과 신의. 자존심. 내성적. 태평스럽다.

 

남자 : 미모와 지혜가 출중한 처와 인연 일지도화(여난). 본인이 출세하면 자식은 평점. 하격은 여자 사귀는 데 도사.

 

여자 : 재주가 뛰어남. 내조를 잘함. 남편올 무시. 나이차이 많올수록 양호. 과부수 남편덕 없고 자식올 바라보고 산다. 수술 수. 8~10세 차이 남과 인연. 천주귀인(식신의 녹좌-戊申. 己酉. 壬寅. 癸卯)-평생 식록풍부

 

 

성 : 남 (스테미너 강. 성감 좋음. 서두르는 경향) 여 (담백한 스타일. 성욕에 불만. 변덕스러움

 

질병 : 소장. 간. 패. 치아 약. 골절. 산액. 제왕절개. 잘 놀람

 

직업 : 월급생활. 법조. 교육. 문학. 출판. 예술. 의약계. 문창으로 교수직. 칼을듬.

 

※ 성격


생활력이 강하고 자기 나름대로의 재능을 갖고 있다. 신용을 중요시하여 약속올 잘 지킨다. 온화하고 착실한 성품에 명랑하고 쾌활하며 유머 감각도 뛰어나 원만한 대인 관계를 유지한다.

 

세심하고 치밀하며 소극적인 성격으로 인하여 조그만 일에도 의기소침하고. 남의 일에 간섭하길 좋아하며 잔소리가 많다.

 

순박하고 부드러우나 남을 의심하는 경향이 있어 사람들과 벽을 쌓고 지내기도 한다. 신앙심이 깊으며, 우주의 신비. 사후 세계에 대한 호기심도 많다.

우수에 젖은 듯하고 위엄이 있어 보이나 온순하고 정직하며 예의가 있어 남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다.

 

 

※ 직업


일반적으로 사무직이 적당하다 하겠지만 특정한 기술을 익혀서 기계적으로 구사하는 직종도 최고의 직업이다. 의협심과 신의가 강해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한다. 

 

두뇌 회전이 빠르고 공과 사의 구분이 확실하며 매사 일처리 를 확실하게 한다. 따라서 이러한 성격의 사람은 군인이나 경찰.의사.학자.공무원 등에 적합하다. 그리고 己는 흙을 가공하는 직업.즉 도자기.기와.벽돌,내화 재료 등의 분야가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