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 기미일주

명리/일주 / / 2019. 12. 29. 14:41
반응형

기미

 

56. 기미일주

 

※ 오행풀이


대궁, 암톡, 복성귀인, 태극귀인, 육수, 음욕. 간여지동, 비견화개 신용과 신의. 내성적. 까다롭다. 고집쟁이. 음식을 잘만듬. 물이 꼭 있어야 한다. 암톡과 복성귀인- 간여지동이라 해도 평생 재물의 궁함이 없음. 비밀이 많고 성급. 남 좋은일 함. 하는일에 장애와 경쟁-사업보다는 봉직생활이나 교육자. 종교와 신앙 에 인연. 천역(분주). 전답이 메마른 형상-앞뒤 없이 폭발후 우울하고 번민. 남좋은 일 함. 좌고로 사업에 실패수. 음욕(외도에 일가견). 

남자 : 밖에서 무골호인 집에서는 무뚝뚝한 폭군. 교육. 은행. 종교. 생사이별. 자손근심. 평생일복. 내일보다 남 일에 신경씀. 건축. 골재상 축대 

 

여자 : 고집. 남자를 우습게 앎. 남편복 없음. 사회활동 해야. 종교. 신앙. 친구로 인한 손해, 몸에 흉터, 침술, 간호사나 활인계통

 

성 : 남 (상대를 자주 바꿈. 의처증이 있으면서 바람피움) 여 (성적 호기심 강. 파트너 바뀌지만 공방수. 상대가 특별하면 정조지킴) 

 

질병 : 간담허약. 비뇨기. 위장병. 편두통. 간경화. 당뇨. 혈액질환. 여성자궁약. 입이마름 己 : 비장, 배 未 : 위장, 명치, 척추 

 

직업 : 관고면 재정. 교육. 종료. 부동산. 토산품

 

 

※ 성격


모든 일에 논리가 정연하고 항상 바쁘게 움직인다. 남을 위하여 자기 자신을 아끼지 않는 희생. 봉사 정신이 투철하며 천성이 유순하고 온화하며 성실하다. 

 

의협심이 강하고 진실하며 신의가 있다. 한편 보수적이며 소심한 면도있으나 조리가있고 논리적이다. 학문과 어학에 관심이 많으며 신용이 대단히 좋아 주위로부터 인정을 받고 신앙심이 깊다. 

 

고집이 세고 저항하는 기질이 있으며 항상 자기의 의지를 관창시키려 하기 때문에 인간 관계에서 고립되기 쉽고 우울해질 수 있다.

 

 

※ 직업


성실하고 정직하며 한 가지 일을 꾸준히 해내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무직이 적당하며 특정한 기술을 익혀서 기계적으로 구사하는 직종도 최상의 직업이라 할 수 있다.

 

자비심과 신앙심이 강하고 남을 웃기는 재치와 말솜씨가 뛰어나다.

 

공과 사의 구분이 확실하고 일처리가 정확하니 종교,연예인, 공무원 등의 직업이나 농업, 목축업 등에 적합하다. 그리고 흙을 가공하는 직업 즉 도자기, 기와, 벽돌, 내화 재료 등 요업과 관련된 일도 활약할 수 있는 분야이다.

반응형